스킵네비메뉴
메인메뉴 가기
본문바로 가기

국민에게 책임을 다하는 희망의 새경찰! 평화로운 자유도시, 세계 속의 제주경찰 언제나 도민과 함께하는 제주동부경찰서

보도자료

> 알림마당 > 보도자료

『 제주동부경찰서 범죄피해자보호위원회』, 범죄피해자 경제적 지원에 적극 동참

음성듣기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작성자 동부서 관리자 작성일2016-01-13
분  류동부경찰서
첨  부

제주동부경찰서 범죄피해자보호위원회(위원장 송승천)

금일(1. 12) 제주동부경찰서(서장 고성욱)의 피해자 보호활동에 동참, 강력사건 당사자이지만 국가 지원금을 받지 못하고 있는 현주건조물방화 피해자(○○, 53)에게 생계비를 전달하였다.

 

방화피해자는 다가구주택에 임차하여 혼자 거주하던 중, 방화사건의 피해자가 되어 주거를 상실하게 되었고 이에 경찰과 원회측은 지자체 협조를 얻어 보건복지부의긴급복지지원제도긴급생계비 지급 대상자로 확정될 수 있도록 하였다.

 

제주동부경찰서 범죄피해자보호위원회는 지난해 6월 발족하여 위원회 위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기금으로 국가로부터 피해 구조금을 받지 못한 범죄피해자 15명에게 총 500만원의 긴급계비를 전달하는 등 피해자의 신속한 피해회복에 힘쓰고 있다.

범죄피해자보호위원회 역할

1) 위원회 자발적으로 모금한 기금을 활용, 피해자에게 생계비 지원

2) 살인·강도·방화·성폭력 등 강력사건 발생시 법률·의료·심리상담 가능한 기관(단체)에 연계

3) 기타 경찰의 보호활동에 피해자 수요(Needs)를 고려한 설계 자문

 

위원회는 도내 법률 전문가 · 병원장 및 민간기업 대표 등 10으로 구성, 피해자를 처음으로 접하는 경찰단계에서 이들 위원들이 참여하여 피해자 수요(Needs)에 적합한 맞춤혐 설계 자문<법률적·의료적·경제적 지원>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 제주동부경찰서와 제주동부서 범죄피해자보호위원회는 피해자의 수요를 고려하여 사건 초기 피해자가 안정을 되찾고 신속히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도록 경제적, 법률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지방경찰청
관할경찰서
(63213)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동광로 66 | 민원상담 대표전화 : 182(유료)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주소가 자동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처벌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Jeju Dongbu Police Station. All Rights Reserved.